콘텐츠로 건너뛰기

노트북으로 줌 화상회의 방법

노트북으로 줌 화상회의 참석이 가능한지 여쭙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걱정하시는 부분이 광고나 사양 등을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아래 사진은 상당히 오래된 노트북이에요. 사양도 낮고 워드만 돌아가는 노트북이지만 이런 노트북으로도 줌 화상회의 참석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오히려 잘 사용하지 않는 노트북에 줌을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메인은 다른 걸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줌을 하다 보면 노트 필기나 무언가를 검색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전체 화면으로 놓고 보는 분들은 그렇게 보기 어렵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노트북줌 사용은 가능하며 더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1. 마이크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헤드셋 정도만 있으면 돼요.
  2. 카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치 조절이 안되긴 하지만 노트북 카메라가 화상회의 할때는 괜찮더군요. 특히 화상회의 때 내가 강의자가 아니고 참석자라면 노트북 카메라만 가지고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3. 휴대성입니다. 어디 외부에서도 인터넷만 접속되면 화상회의를 할 수 있죠.

이런 이유로 노트북 줌 사용이 괜찮다고 말씀드리고요 사용법은 제가 아주 기초부터 올리고 있으니 하나씩 하나씩 보시면서 따라와 주세요~!

블로그 최적화 전화 상담받기

X